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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주)국제의 소식과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제 목 개인정보처리방침 2018.10.04
내 용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국제`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또한 회사는 관계법령 및 정부의 지침 그리고 회사 내 정책변경 등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하며 홈페이지 하단에 공개함으로 정보주체가 항상 쉽게 확인 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ο 본 방침은 : 2018 년 10 월 04 일 부터 시행됩니다.

■ 주식회사 국제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과 수집·이용 목적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3. 개인정보 제공 및 정보주체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4.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5.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6.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
7. CCTV 운영 및 관리지침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과 수집·이용 목적

ο 신용카드 및 티켓 배송 상담 서비스 제공
- 수집항목 : 고객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 수집방법 : 홈페이지(고객의 소리)
- 이용목적 : 고객 민원 접수, 사실 관계 확인을 위한 연락 및 통지, 처리 결과 안내 및
정보주체에 대한 신속한 배송 및 제휴사의 상품 및 서비스 안내

ο 제휴사와의 계약체결에 대한 유지 이행 관리 및 사고조사등 법령상 의무이행사항

ο 그 외 기타 사내 입사지원 서비스
- 수집항목 : 이름 , 생년월일 , 성별 ,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취미 , 주민등록번호 일부 , 학력 , 취득학점, 입사희망회사, 수상경력,
외국어 능력 등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련법령 개정 및 내부지침에 의거하여 일정기간 보존될 수 있습니다.

ο 배송 서비스 상담 및 민원 : 상담 및 민원 처리 완료 시까지
단, 다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 불만/분쟁 처리 기록 3년

ο 파기절차 및 방법
- 파기절차
고객님이 민원상담 및 배송서비스 확인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 종이에 출력한 개인정보: 회사내 비치된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로 저장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3. 개인정보 제공 및 정보주체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ο 당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배송문의 게시판상의 개인정보는 정보주체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ο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정보주체가 아닌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사람의 생명 및 신체상의 긴급한 위험이 발생한 경우에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을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의 요구가 있는 경우

ο 입사지원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입사 지원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내『지원서 삭제』버튼을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 전화 ,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 ( 지원서 삭제 ) 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 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5.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쿠키사용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ο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노일환
직위 : 전산운영팀장 노일환
전화 : 02-6912-1030

ο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역할 및 업무
- 개인정보 보호 교육 계획 및 운영 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 보호 교육 계획을 실시 후 교육의 성과와 개선 필요성을 검토 및 조정
-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규정 준수에 대한 관리 및 감독
- 개인정보 보호 관리에 따른 소요 예산 및 시설·장비 등 자산의 확보
- 개인정보 보호 실태에 관한 정기적인 보고
- 개인정보 유출 및 오-남용 방지를 위한 내부통제시스템의 구축
- 개인정보 보호 저장 장치, 개인정보 서버 보호 및 관리
-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수립-변경 및 시행
- 개인정보 보호 위험 분석 및 관리에 따른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
- 처리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기간이 지난 개인정보의 파기 및 확인

7. CCTV 운영 및 관리지침

제1조(목적)

이 지침은 CCTV를 운영ㆍ관리함에 있어 필요한 제반사항을 정함으로써 개인영상정보를 보호하고, 사고를 예방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CCTV"란 일정한 공간에 지속적으로 설치되어 사람 또는 사물의 영상 등을 촬영하거나 이를 통신망을 통하여 전송하는 일체의 장치를 말한다.
② “개인영상정보”라 함은 CCTV에 의하여 촬영ㆍ처리되는 영상정보 중 개인의 초상, 행동 등 사생활과 관련된 영상으로써 해당 개인의 동일성 여부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한다.
③ "관리책임자"라 함은 CCTV 운영ㆍ관리와 관련한 제반 업무를 수행하는 자로써 해당부서의 담당직원으로 하며, 관리책임부서는 업무지원팀으로 한다.

제3조(관리책임자의 업무)

① 관리책임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업무에 준하여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수행한다.
1. 개인영상정보 보호 계획의 수립 및 시행
2. 개인영상정보 처리 실태 및 관행의 정기적인 조사 및 개선
3. 개인영상정보 처리와 관련한 불만의 처리 및 피해구제
4. 개인영상정보 유출 및 오용ㆍ남용 방지를 위한 내부통제시스템의 구축
5. 개인영상정보 보호 교육 계획 수립 및 시행
6. 개인영상정보 파일의 보호 및 파기에 대한 관리ㆍ감독
7. 그밖에 개인영상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업무
② 관리책임자는 CCTV 운영ㆍ관리에 필요한 업무담당자를 지정하여 제1항의 업무를 수행하게 할 수 있다.

제4조(설치목적)

관리책임자는 관계법령, 범죄예방,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등의 목적으로 CCTV를 설치한다.

제5조(설치근거)

관리책임자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동법 시행령, 보호지침 등에 근거하여 영상정보 처리기기를 설치한다.

제6조(설치대수, 위치ㆍ촬영범위)

CCTV의 위치는 회사의 사업장내에 설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 회사의 내부 지침에 의하여 정하는 위치로 하며, 설치대수와 촬영범위 등의 사항도 회사의 내부지침에 따른다.

제7조(촬영시간 및 보관기간)

촬영시간은 24시간을 유지하며, 촬영된 영상정보는 6개월 이상 보관한다.

제8조(보관장소)

① 녹화 장비 및 저장매체는 별도의 공간을 마련하여 관리책임자 및 부서장을 제외하고는 쉽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며, 장비 및 저장매체에서 정하는 최적의 상태로 보관하고 필요시 재생이 용이하도록 하여야 한다. 단, 공간구조상 별도의 공간을 마련하기가 어려운 경우에는 시건장치가 가능한 RACK을 이용하여 설치하고, 상시시건 상태를 유지한다.
② 관리책임자는 저장매체의 분실 또는 훼손 등의 사유로 재생이 불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즉시 개인정보책임자에게 통보 하여야 한다.

제9조(보관ㆍ관리ㆍ폐기방법)

① 녹화자료는 6개월 이상 보관 가능한 저장장치에 보관하며, 임의로 폐기할 수 없다.
단, 저장용량이 초과되는 시점 마다 시간 순에 따라 순차적으로 과거 녹화자료부터 자동 삭제되도록 운영한다.
② 녹화의 재생 및 반출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계없는 개인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③ 임ㆍ직원은 CCTV의 설치 목적과 다른 목적으로 CCTV를 임의로 조작하거나 다른 곳을 비춰서는 불가하며 녹음기능은 사용할 수 없다.
④ 저장장치의 교체 등으로 녹화된 자료의 폐기가 필요할 경우 다음의 방법으로 폐기한다.
1. 개인영상정보가 기록된 출력물(사진 등) 등은 파쇄 또는 소각
2. 전자적 파일 형태의 개인영상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기술적 방법으로 영구 삭제

제10조(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① 관리책임자는 정보주체가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하는 경우 보안책임자 및 회사의 동의확인서 등의 제출받아 확인한 후 이를 처리 하여야 한다.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에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 및 불복할 수 있는 방법을 정보주체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1. 범죄수사ㆍ공소유지ㆍ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공공기관에 한함)
2.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3.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③ 관리책임자는 제1항 및 2항에 따른 조치를 취하는 경우에,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에 기록하고 관리하여야 한다.
1.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을 요구한 정보주체의 성명 및 연락처
2. 정보주체가 열람 등을 요구한 개인영상정보 파일의 명칭 및 내용
3.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의 목적
4.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을 거부한 경우 그 거부의 구체적 사유
5. 정보주체에게 개인영상정보 사본을 제공한 경우 해당정보의 내용과 제공한 사유

제11조(관리적ㆍ기술적ㆍ물리적 보호조치)

관리책임자는 개인영상정보가 분실ㆍ도난ㆍ유출ㆍ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조치를 하여야 한다.
1.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ㆍ시행
2.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3. 개인영상정보를 안전하게 저장ㆍ전송할 수 있는 기술의 적용
4. 처리기록의 보관 및 위조ㆍ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5.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 마련 또는 잠금장치 설치

제12조(안내판의 설치)

① 관리책임자는 정보주체가 CCTV가 설치ㆍ운영 중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기재한 안내판 설치 등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1. 설치목적 및 장소
2. 촬영범위 및 시간
3. 관리부서 및 연락처
② 건물 안에 다수의 CCTV를 설치하는 경우에는 출입구 등 잘 보이는 곳에 해당 시설 또는 장소 전체가 CCTV 설치 지역임을 표시하는 안내판을 설치할 수 있다.

제13조(개인영상정보 이용ㆍ제3자 제공 제한 등)

관리책임자는 다음 각 호를 제외하고는 개인영상정보를 수집 목적 이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되지 않도록 관리하여야 한다.
1. 정보주체에게 동의를 얻은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 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영상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제14조(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

① 개인영상정보를 수집 목적 이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에 기록하고 이를 관리하여야 한다.
1. 개인영상정보 파일의 명칭
2. 이용하거나 제공받은 자(공공기관 또는 개인)의 명칭
3. 이용 또는 제공의 목적
4. 법령상 이용 또는 제공근거가 있는 경우 그 근거
5. 이용 또는 제공의 기간이 정하여져 있는 경우에는 그 기간
6. 이용 또는 제공의 형태
② 개인영상정보를 파기하는 경우에는 다음 사항을「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에 기록하고 관리하여야 한다.
1. 파기하는 개인영상정보 항목
2. 개인영상정보 파기일시
3. 개인영상정보 파기 담당자

제15조(CCTV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

① 관리책임자는 CCTV의 설치ㆍ운영에 관한 사무를 위탁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여야 한다.
1. 위탁하는 사무의 목적 및 범위
2. 재 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3.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제한 등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4. 영상정보의 관리현황 점검에 관한 사항
5.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
② CCTV의 설치ㆍ운영에 관한 사무를 제3자에게 위탁하는 경우에는 그 내용을 정보주체가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이 지침 및 안내판에 수탁자의 명칭 등을 공개하여야 한다.
③ CCTV의 설치ㆍ운영에 관한 사무를 제3자에게 위탁할 경우에는 그 사무를 위탁받은 자가 개인영상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는지를 관리ㆍ감독하여야 한다.

제16조(점검 및 보고)

① 관리책임자는 월 1회 이상 CCTV를 점검하고 이를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② 관리책임자는 녹화장비의 장애사실을 확인하였을 때에는 즉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장애사실을 통보하여 장애 복구가 신속하게 이루어지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제17조(지침의 변경)

CCTV 운영ㆍ관리방침을 수립하거나 변경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게시판에 공개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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